뽐뿌

캠핑포럼 입니다.

event
캠핑장, 캠핑용품 정보, 캠핑 후기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승용캠퍼분들 의자 선택과 관련하여 의견 부탁드립니다. 75
분류: 질문
이름: 국내뽐뿌


등록일: 2020-04-16 16:16
조회수: 4854 / 추천수: 1




안녕하세요~ 승용차로 항상 수납과 테트리스의 어려움으로 캠핑을 다니는 캠핑 초보입니다.

 

기존에는 헬리녹스 체어류들과 같이 탄성로프가 들어간 접이식 프레임을 펼쳐 스킨을 체결하는 방식의 의자를 사용했습니다.

 

쓰다보니 스킨이 늘어지면서 엉덩이가 프레임에 닿게되어 불편하고, 엉덩이가 뒤로 빠지는 자세로 앉게되니 허리도 좀 아픈 것 같았습니다.

수납의 장점으로 사용하는 의자여서 그런지 이런 방식의 의자들이 설치/해체의 번거로움도 크더군요...

 

사실, 교체를 하기로 마음먹게된 사유는 불안정함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화로대에서 장작을 넣다가 앞으로 꼬꾸라진 경험도 있고, 바닥이 고르지 못하고 경사가 조금이라도 있을 때 너무 불안정한 느낌이 있어 위험해 보여 교체를 결심하고 열심히 찾아보니 처음 캠핑 시작할 때 텐트 고르는 것 만큼이나 선택이 어렵더군요ㅠㅠ

 

폴딩방식의 플랫 체어를 선택하자니 어느정도 수납의 편리함과 설치/해체가 쉬운 장점은 있으나 등받이가 없어 뒤로 기댈 수 없다는 부분과 허벅지 밑에 프레임이 지나가서 허벅지 압박의 단점이 있었고, 4방향에서 모아서 설치하는 릴렉스 체어의 경우 설치/해체도 편하고 등받이가 있으나, 승용캠퍼에게는 수납의 부피가 부담이 되서 고민입니다.

 

그리고, 플랫 체어는 캠토리, 캠핑퍼스트, 아베나키 브랜드를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 로티캠프 1+1도 제품은 비슷해 보이는데 실제 유명 브랜드 제품과 차이가 클지도 궁금하네요...

(http://mobile.tmon.co.kr/deals/2527684226?utm_source=danawa&utm_medium=affiliate&utm_term=&utm_content=&utm_campaign=%B4%D9%B3%AA%BF%CD%23none)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해보신 분들의 의견이 필요해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많은 의견 부탁 드립니다.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20-04-16 16:20:11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1회)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amping&no=243339 ]

추천 1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