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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 감소 후 피부 탄력 회복 및 운동 방법 1
분류: 질문
이름: 식혜다


등록일: 2020-03-29 21:48
조회수: 413 / 추천수: 0




지난 11월부터 저탄수식 + 저녁 금식 + 일주일 3-4일 무리하지 않는 코어 운동을 엄격하지는 않게 진행했고 그동안 약 11kg 조금 넘게 체중 감량이 되었습니다. 그 사이 근골격량도 1.5kg 정도 빠졌는데 상대적으로 많이 빠진건지 적게빠진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깝긴하네요.

 

어쨌든 지금은 새벽 공복에 재면 179에 71.5 정도인데 두가지 고민이 있습니다. 

 

먼저 피부 상태인데요, 뭔가 빵빵하게 불어났다가 바람이 좀 빠진 풍선같이 피부가 탄력이 떨어지고 조금 늘어진 느낌이 있습니다. 엉덩이나 배, 가슴 쪽이 특히 그런 느낌인데요 어떻게 하면 피부 탄력을 다시 살릴 수 있을까요.

 

이 정도 빠지고도 체지방률이 아직 22% 수준인데 10%대로 진입하고 싶에요. 몸무게는 이 수준에서 유지한 채로 지방을 더 빼고 근골격량을 좀더 늘리는 운동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을 구합니다. (게다가 코로나 본격화된 이후에 운동량이 많이 줄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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