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턱걸이 자세의 변화로 등 자극을 느껴보자. 1
분류: 일반
이름: 크크크크크하


등록일: 2020-03-26 23:03
조회수: 548 / 추천수: 0




그냥 가동범위를 풀로 안하고 

70%정도만 반동없이 하면 갯수는 많이 채울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해도 광배에 자극이 잘 안와서

 

동영상 보고 공부한 뒤

 

기존에 1x 1x 1x 1x 1x 개 이렇게 5 Set 하는거 보다. (1x 는 10~ 19개 )

정확한 자세로 8~10 * 5번 하는데 훨씬 자극이 잘오네요.

 

제가 알게 된거 공유 겸 적어 봅니다.

 

1. 외회전을 생각하고 턱걸이 해야 안다친다. 특히 어깨

-> 외회전은 그냥 손바닥을 아래로 살짝 주먹쥐고 하고 팔을 펴보세요. 그리고 나서 주먹을 바깥쪽으로 돌리는 느낌으로 팔을 돌리면 됩니다.

그러면 왼주먹은 왼쪽 , 오른 주먹은 오른쪽으로 가겠죠 

하지만 우리가 풀업바를 잡을땐 손은 그대로고 팔만 살짝 돌아갑니다. 그게 외회전


2. 가슴을 열고 해야합니다. 그러면 뒤쪽(견갑골???여튼 ) 이 고정됩니다.

 

3. 이상태에서 가슴 열고(견갑골 잡고) + 외회전 으로 팔을 잡고 + 가슴이 바에 가도록 해야합니다.

-> 턱이 올라가면 안됩니다.

 

4. 그리고 반동을 안줘야 합니다. 다리 움직이는 분들은 움직이지마세요. 반동으로 못올라가도. (팔힘이 우선 중요하면 그냥 막하는 것도 나쁘진 않을거 같은데 등 자극은 안갈거 같습니다.)

 

5. 올라가면 뒤쪽이 당기는 느낌이 들면서 등에 자극이 옵니다. 

 

 

요즘 이렇게 하니 자극이 팍팍오네요.

 

헬스는 그냥 기구 대충하면 되지가 아니라. 특정 부위에 자극이 없다면 그냥...자세가 잘못되었을 가능성이 높다는걸 다시 한번 느낍니다.

전 PT 대신 유투브나 스스로 공부해서 하기 때문에 진도는 느릴 수도 있지만, 원리를 배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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