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정치글을 포함하여 모든 주제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공간입니다.[정치자유게시판 이용규칙]
서초동 집회, 참석은 못했지만 거리 청소라도 하러 나왔죠 18
이름: 시네키노


등록일: 2019-10-13 20:51
조회수: 3854 / 추천수: 64




[촛불집회 비하인드] 밤 11시 10분, 촛불 집회 현장 찾아 자원 봉사 나선 엄마와 아들-딸


 

 

12일 밤, 서울 서초역 인근 골목길에서 '제9차 사법적폐청산을 위한 검찰개혁 촛불문화제'에 참석하지 못한 엄마와 자녀들이 자원봉사활동으로 참가자들이 버린 쓰레기 뿐만 아니라 골목의 담배꽁초 등 2시간 가량 청소를 하고 있다.

 

 

 


김씨는 "집에 일이 있어 본집회에는 참석하지도 못했다"며 "일을 모두 마무리하고 아이들과 밥을 먹던 중에 결정한 거다. 아이들과 의미 있는 저녁 시간을 보내고 싶었다"고 밝혔다.


"저희가 오늘 일이 있어서 오후 9시 반에서야 이곳(서초역 부근)에 왔거든요. 집회에 함께 참석하지 못했는데 이런 거라도 해야죠. 아이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어서 밥을 먹던 중에 결정했어요. "


즉 이들은 참석자들이 집회가 끝나고 모두가 집으로 발걸음을 돌린 후에야 현장으로 온 것. 혹시 근처 주민이어서 가능한 게 아닐까 싶었지만, 그것도 아니었다. 세 사람의 거주지는 경기도 성남 분당. 지하철로만 최소 30분 이상이 걸리는 곳이다.


김미자씨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정의롭고 깨끗한 나라가 되길 바랄 뿐이다"며 "그래서 시간 되는대로, 마음 닿는대로 돕고 싶었다"고 말했다.


옆에 있던 김씨의 아들 한민석씨도 "제가 아직 많은 것을 알진 못하지만 분명 바뀌어야 할 불합리하거나 정의롭지 못한 제도가 있다는 건 안다"며 "이런 것들이 개선되고, 좀더 공정해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 일이라도 보태고자 나왔다"고 덧붙였다.

 

 

 

https://news.v.daum.net/v/20191013170902416

 

 

 

진짜 멋진 분들이시네요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issue&no=208354 ]

추천 64

다른 의견 0

# 이 게시글에는 핫코멘트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핫코멘트 위치로 이동합니다.

JasonBourn / 우리나라 국민들 시민의식은 정말 미친게 맞습니다...
풍뎅이1 / 대단하고 멋진 가족이네요.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반대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