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SSG닷컴, 종이 주문확인서 ‘모바일’로 전면 전환
기사작성: 2020-04-01 07:04:31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SSG닷컴이 온라인 주문 시 함께 제공되던 종이 형태의 주문확인서 발급을 전면 중단하고 모바일로 일괄 전환한다고 1일 밝혔다.


SSG닷컴은 모바일 주문확인서 발급 전환 작업을 통해 매달 A4용지 250만장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연간으로 환산 시 약 3000만장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30년 된 나무 3000그루를 베어내지 않는 것과 같은 효과다.


이에 앞서 SSG닷컴은 기존 이용 고객의 혼선이 발생할 수 있을 것을 고려해 한 달전인 3월 5일부터 모바일 주문 확인서에 대해 소개하는 ‘스마일 핑거 캠페인’을 펼쳐 왔다.


이 기간 동안 고객이 SSG닷컴 자사 배송 시스템인 ‘쓱배송’과 ‘새벽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결제 화면에서 ‘모바일 주문확인서 받기’와 ‘종이 주문확인서 받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하지만 1일 오후 주문 건부터는 100% 모바일 주문확인서가 적용되며 상품 수령 시카카오톡 알림과 문자메시지를 통해 받아볼 수 있도록 바뀐다.


SSG닷컴은 지난해 6월 말 새벽배송을 시작하며 반영구적 반복 사용이 가능한 ‘알비백’ 도입 및 물로 만든 아이스팩을 선보이는 등 환경 보호를 위한 조치를 취한 바 있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언제 어디서나 바로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하더라도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친환경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일회용품 절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news_pol_eco&no=67230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