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고민포럼 입니다.

학업, 진로, 가족, 건강 등의 고민을 공유하고, 함께 나누는 공간입니다. 연애 관련 내용은 [연애포럼]을 이용해 주세요.
아내가 집 앞에서 지갑을 흘리고 주워가신분을 찾았습니다. 3
이름: [* 익명 *]


등록일: 2020-02-21 21:53
조회수: 578 / 추천수: 0




상황은 이렇습니다.

 

저녁 퇴근길에 저랑 아내랑 자가용을 타고 아파트 공용현관 앞에서 먼저 내리라고 하고 저는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왔습니다.

 

다음날이 되서야 지갑이 없어진걸 알았습니다.

사실 집 오기전에 마트에서 장을 봤는데 아내 지갑에서 계산을 했기에 그때까지 동선에선 소지한게 확실하고 마트 아니면 집 앞에서 잃어 버린걸로 추측 했습니다.

 

일단은 분실 신고는 다 해놓고 다행히 부정 사용은 없어서 재발급 하려다가 아파트고 하니 혹시나 싶어서 하차한곳 CCTV가 있는지? 분실물 들어온게 있는지 아내한테 오전에 관리소에 보니 약 5층정도 높이에서 찍고있는 CCTV가 있었고, 사람 형체랑 착용 의류 정도만 알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지갑이 생지 색상의 가죽이라 흰색 빛으로 돌아 뭔가 흰색 물체가 저희 자가용이 지나가고 그 시간에 보였고, 사람 2명이 지나가고선 물체가 사라진걸 확인했습니다.

 

사실 지갑이 아닐수도 있고해서. 그냥 여기서 부턴 개인정보보호 때문에 임의 열람이 안되니 혹시 모르니 112전화해서 이런 상황인데 경찰서에 가야하나 문의해보라고 했는데 지구대에서 바로 오셔서 현장에서 진술서 작성 후 출동 경찰이 그 두분의 동선을 살폈고 다들 같은 아파트 주민이었습니다. 공용현관 입구, 엘레베이터 조회해보니 아주머니 한분이 아내 지갑을 뒤적거리는게 엘레베이터 CCTV에서 확연히 확인되었습니다. (직접 만든 제품에다가 완성 사진이 있어서 본인꺼인게 확실히 증빙도 되는 상황입니다.)

 

구축 아파트라 몇층 하차인지 의문이었는데, 다행히 문에 유리가 뚫려있는 아파트라 그 벽이 지나가는 횟수를 세어서 하차층까지 확인하고 아내는 관리소에있고 출동 경찰에 해당 호수에 가서 이런 상황인데, 혹시 습득 하신거 있냐고하니 처음에는 모른다고 하시다가 나중에 영상이랑 사진 자료로 확보가 되어 있는상황이라고 하니 사실은 주웠고 지금은 지갑을 버려서 없다고 하셨다고 합니다.

 

그대로 가지고 돌려주시면 되려 아내랑 사례를 해드려야할 상황인데, 어찌하다보니 주우신분을 찾았고 그분이 주웠으나 주운거 버렸다고 해버려서 사실상 출동 경찰도 경찰서로 이관처리해야한다고해서 얼떨결에 경찰서로 넘어갔습니다.

 

현금은 기억으로 7-8만원 있던걸로 기억하고, 카드 사용은 없지만 OTP랑 신분증 모두 있어서 아내가 사업자라 재발급 받느라 어제 고생 좀 했습니다.

 

일단 출동 경찰은 아내에게 나중에 경찰서에서 연락 갈꺼고 조금 시간이 걸린다고 하고 관련 영상이랑 사진과 진술서 등등 회수했서 복귀하셨다고 합니다.

 

아내도 부주의했고, 그냥 가지고만 계셨어도 되려 감사한 상황이었는데 얼떨결에 점유이탈물횡령 이런게 되어버린 상황이네요.

 

그리고 출동 지구대 경찰이 같은 동 같은 라인 거주민이라는거 까진 알려주셔서 더욱 난감합니다. 같은 동네 주민이셔서 아예 안볼것도 아니고 더군다나 엘레베이터에서 마주칠 수 있는 상황인데. 어떻게 처리해야 원만할까요?

 

주워서 찾아주실 의지는 없었다고 생각이되어사 어찌보면 괴씸한데, 같은 동 라인 주민이라 또 난감한 상황입니다.

 

지인분에게 물어보니 점유이탈물 관련된건 일단 합의와 관련없이 경찰서에서 검찰에 사건 송치까진 될꺼고 벌금정도 나올텐데, 합의 유무 때문에 기소유예가 될수도 집유가 될수도 있다는데, 참 어려운 상황입니다.

 

어찌하는게 현명할까요? ㅠㅠ

본 게시글은 작성자에 의해 2020-02-21 22:02:23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1회)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roblem&no=134896 ]

추천 0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