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실물 상품의 사용기를 올리는 공간입니다. URL과 함께 만족/불만족한 부분을 남겨주시면 구매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사용기 이용규칙]
처음써보는 스마트폰 - 노키아 N5800 익스프레스 뮤직 76
분류: 휴대폰
이름: 푸치코


등록일: 2009-12-26 05:08
조회수: 14554 / 추천수: 112




익뮤 사기전에 쓰던폰은 스카이 프레스토입니다. 그 전엔 뷰티를 사용했었구요.
둘다 풀터치폰이긴 하지만 스마트폰은 아니었기때문에 스마트폰의 욕구가 마구 생기더라구요!
원래는 터치 다이아몬드나 X1을 지를생각이었지만 갑자기 익뮤가 눈에 띄기 시작습니다.
게다가 갑자기 찾아온 새벽발 올무(24/14) 버스에 참지못하고 결국 탑승해서 일주일간 사용중입니다.

일단 외관부터 살펴보자면 전 실버를 주문했는데 레드가 왔습니다.-_-;;
그래도 바꾸고싶지 않을만큼 깔끔하고 예쁘더라구요...레드라인이 빛에따라서 색이변합니다.+_+
무게는 상당히 가벼운편이고 두께는 기존에쓰던 프레스토에 비하면 두껍지만 손에 쥐었을때의 그립감은 오히려 뛰어납니다.
청바지 주머니에도 잘들아가구요. 다행히 제껀 유격현상은 없었습니다.

터치감은 정전식을 아직 사용못해본관계로 감압식중에선 최고라고 할만합니다.
뷰티도 터치감은 좋았지만 더 부드럽게 입력이 잘되는 느낌이네요.
프레스토는 강화유리때문에 터치감이 최악이었기때문에 비교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다들 극찬하는 외부 스테레오 스피거는 정말 첨듣고 놀랐습니다.
핸드폰 스피커 특유의 찢어지는 소리도 안나고 거짓말 조금 보태서 정말 핸드폰에서 나오는 소리가 맞는지 의심이 될 정도입니다.^^;;
원래는 진동으로 주로쓰는데 요즘은 일부러 벨소리로 해놓고 다닙니다;; 굳이예요. 굳
그리고 벨소리는 스마트폰답게 MP3파일 그냥 지정가능합니다.(문자음도 마찬가지구요.)

반응속도는 다른 스마트폰을 못써봐서 비교는 못하겠지만 익뮤는 누르면 일반 핸드폰처럼 빠릿빠릿 뜹니다.
다만 테마 무거운거나 백그라운드에 여러가지 프로그램 띄워놓으시면 윈도우 느려지듯이 느려지는걸 느낄수 있습니다.(최적화가 중요합니다)
앱같은경우 게임이 용량크고 좀 무거운건 실행에 몇초(5초내외) 걸리는것도 있긴합니다...

처음받고 조금 실망한게.., 아이콘과 메뉴 디자인이 별로 예쁘지가 않더라구요.
하지만 익뮤에겐 테마가 있습니다!^^ (참고로 전 편의보다 디자인을 중요시 여겨용;;)

테마는 나중에 알아보구요...

 
일단 지금 사용중인 메인화면입니다.
위에서 왼쪽은 수신상태를 표시하고 오른쪽은 배터리 잔량을 표시합니다.
프로그램 단축아이콘은 4개까지 가능하구요, 핸디쉘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배경을 더 늘릴수 있지만 전 깔끔한 기본이 더 맘에듭니다.
이것저것 설치해서 띄워놓으면 좀 느린느낌이 있어요.
배경화면의 처자는 아오이 유우입니다.^^

 

 

 

 

 

 

 

 

 

 

 

 

 

 

 

 

 

 

기본적인 전화걸때의 화면입니다.
간단하게 되있어서 특별한건 없어요...
다른 핸드폰처럼 단축번호 지정으로 특정숫자로 바로 걸수도 있구요.

 

 


 일반 메시지 화면입니다.
 메세지 용량은 설정해놓으면 메모리가 다찰때까지 저장가능합니다.
MMS문제는 제가 거의 SMS만써서 잘 모르겠네요.. 몇개 보내고 온적있는데 별 문제는 없었습니다.. 특정 마켓이나 사이트에서 오는 MMS가 안오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팸설정은 불가능하기때문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익뮤도 스마트폰이라 이런점은 좀 불편하긴 합니다.
 그래도 프로그램 설치 자체는 쉽고 몇몇 중요한 앱은 한글패치도 있어서 한번 설치해 놓으면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스팸 문자와 전화를 설정할수있는 MCleaner 입니다.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는데 한글패치도 있고 가장 편한것같아요.

 

 



 익뮤의 필수어플 Free-isms입니다.
아이폰처럼 문자를 대화형식으로 풍선말을 보여줍니다.
기존의 썰렁한 메시지함을 대체할수 있어요.
옵션에서 설정하면 문자가 오면 바로 화면에 띄워줍니다.
게다가 이화면에서 답장도 보낼수있고 보는중에 동일한 사람의 새 문자가 오면 아래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정말 이쁘고 유용한 프로그램이예요.

다만 익뮤 기본폰트로는 글자 위가 조금 잘립니다.
이건 폰트라우터라는 프로그램으로 맘에 드는 폰트를 받으셔서 바꿔주시면 해결됩니다.

 

 

 

 

 

 

 

 

 

 

 

 

 

 

 

 기본으로있는 스케줄관리겸 달력입니다.
  이것도 기존 폰들과 크게 다르지않습니다.
좀더 좋은 일정관리app도 많지만 걍 쓸만합니다.
오늘은 아바타 보러 가는날! ㅎㅎㅎ
왕십리 IMAX 3D 예매했는데 기대되네요.

 

 

 

 

 

 

 

    

  그럭저럭 쓸만한 기본 앱인 메모장                                                                         요것도 기본app 계산기


    

갤러리입니다... 저장위치는 상관없이 메모리내 모든 이미지와 동영상이 표시됩니다.
누르면 오른쪽처럼 개별로 볼수있고 확대축소 가능합니다. 아이폰처럼 넘기면서 볼수도 있구요...
다른 대체 앱도 있지만 이것도 그냥 쓸만하고 사진볼일이 별로없어서요....ㅠ.ㅠ

그리고 320만화소 카메라 성능은 꽤 좋은편입니다.
전에쓰던 500만화소 뷰티보다 잘찍히는것같아요.
아쉽게도 딱히 올릴만한 샘플이 없네요...

동영상 재생은 스냅샷 프로그램으로 스샷이 안찍히는 관계로...
사실 제가 가장맘에드는 점입니다. 버스타고다닐때 애니나 미드같은거 넣어서 보느라 시간이 금방금방가네요. 
귀찮게 MP4로 인코딩 해야하지만 3.2인치의 나름큰 화면과 16:9 와이드라서,
요즘 방송되는 와이드 영상들을 전체화면으로 깔끔하게 볼수있어서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와이드 동영상은 위아래 블랙박스가 없습니다만 4:3은 좌우에 블랙박스 생깁니다...당연하지만요;
(인코딩하면서 강제로 늘리시면 되지만 전 원본비율이 좋아요!ㅎㅎ)
재생능력은 탁월한편이고 무려 3000kbps까지도 랙없이 재생됩니다.
하지만 2000kbps 넘어가면 눈으론 별 차이를 못느끼겠네요.
쓸데없이 용량만 커지니 720p이상 영상일경우 최대 2500kbps 추천합니다.
480p일반화질 영상들은 비트레이트를 높게할경우 오히려 원본보다 용량만 커지고 화질은 똑같은 현상이 생깁니다.

동영상파일 용량제한도 없어서 2기가짜리 영화도 재생 잘됩니다.
원본영상이 좋은걸로 인코딩하면 잔상이나 깍두기 현상같은것도 없고 깨끗하게 잘나와요.
다만 모든영상이 이어서보기가 안되는건 아쉽지만.. 마지막으로 보던영상은 이어보기가 됩니다.
어짜피 탐색속도도 빠른편이어서 그리 불편하진 않습니다.

   

익스프레스 뮤직이라는 이름답게 MP3P에 버금가는 음질과 여러 설정이 가능합니다.
가지고있던 MP3가 소니A806인데요,  그냥 동생줬습니다..;;
물론 소리자체는 소니 MP3P가 좀더 좋은것 같지만 큰차이는 안날정도네요.(제가 막귀일수도;;)
이어폰은 번들이 아닌 소니 EX90입니다.. 번들은 뜯어보지도 않아서 성능이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참고로 익뮤는 풀 멀티테스킹이 가능하기때문에 노래들으면서 다른것들 할수있습니다.
아, 통화는 제외하구요.^^;; 자동으로 음악이 일시정지 됩니다.

보통 멀티테스킹 전환은 통화,종료 가운데의 흰버튼(메뉴버튼)을 길게누르면 아래에 뜹니다.
게임중에도 가능하구요.. taskman같은 관리프로그램 설치하면 마음대로 제어가능합니다.
라디오도 되지만 제가 한번도 듣질않아서 깜박했네요.ㅎㅎㅎ
라디오는 이어폰을 끼워야지만 수신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수신률은 좋은편이래용~

    

프로필을 입맛대로 설정해놓고 상황에따라 쉽게 변경할수있습니다.
익뮤에서 가장 아쉬운점이 있다면 벨소리는 정말 우렁차고 좋은데 진동이 약한느낌입니다.
못느낄정도는 아니지만 기존폰들이 진동이 쎗던건지 좀 빈약한 느낌이네요..
점퍼 주머니에 넣고 버스타면 느끼기 힘든수준이예요. 제가 둔감한걸지도 모르겠네요ㅠ.ㅠ

ps. 벨소리크기로 진동크기가 설정이 되는거였네요...
최대로 해놓으면 꽤 좋은수준의 진동이 느껴집니다만..그래도 좀 어째 약한감이;;

한가지 팁이라면 화면 터치할때마다 진동이 되게 설정되있는데 이거 끄면 실행 속도가 좀 빨라지는것 같습니다.
어짜피 터치 진동느껴야할 정도로 터치감이 나쁘지 않기때문에 별로 필요는 없는것같아요.


가운데 하얀버튼 누르면 뜨는 메뉴 화면입니다.
흠..딱히 쓸 내용은 없네요...
Apps.를 누르면

 

 

 

 

 

 

 


  

 

 

 

 

 

 

 


사용자가 설치한 app들은 이곳에 표시됩니다.
물론 마음대로 위치 이동 변경 가능합니다.
폴더생성도 가능하구요, 폴더 아이콘이랑 앱들 이름바꾸려면 메뉴 에디터란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제가 설치해놓은 몇가지 앱들을 소개합니다.


       

텍스트 뷰어인 zxreader입니다.                                                            일기예보 앱입니다... 당연히 와이파이나 3G로 인터넷에서 정보를
액정밝기 글자크기등 설정을 마음대로 할수있습니다.                               수신해야 합니다.

        

   구글맵입니다. GPS와 인터넷을 이용합니다.                                            요건 손전등앱 입니다. 거의 필수죠.                                  
   뚜벅이용으로 적합한것 같아요.                                                             익뮤뒤에 카메라 LED플레쉬가 두개나 박혀있어서 상당히 밝아요.


그외에도 오피스(엑셀등 편집도 가능)라던가 GPS를 이용한 고도측정기, 레벨미터(중력센서를 이용한 수평기) 나 에그타이머(라면이나 계란끓일때 시간재는 프로그램)등 쓸만한 앱은 찾아보면 상당히 많습니다.
인터넷도 와이파이로 선택해서 접속잘되고 데이터 정액제 가입한분들은 3G로도 꽤 로딩이 빠른편입니다.
기본적으로 앱들이 영어지만 대부분 복잡하고 어려운 어플은 거의 없더라구요.
위에 손전등앱도 보면 너무 간단하죠.ㅋㅋㅋ
심비안포럼에서 유명 필수 프로그램은 한글패치나 한글화한 앱들도 있구요...

게임같은것도 잔뜩 설치해놨는데 심심할때마다 할만한것들도 꽤 있네요...
물론 같은겜이라도 아이폰용에 비하면 좀 질이 떨어지긴 합니다;;ㅠ_ㅠ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익뮤도 인증이나 해킹(?)을해야 프로그램을 마음대로 설치할수 있습니다.
저는 폰자체로 해킹했구요..프로그램을 일일히 인증해주는 프로그램 같은것도 있습니다.
자세한건 너무 복잡하므로 카페에서 정보를 겟해주세요!
그래서 익뮤 제대로 쓰시려면 노키아 카페가입은 필수입니다.

마지막으로 처음에 언급한 테마를 마음대로 설치해서 바꿀수있습니다.
테마별로 아이콘 메뉴버튼등 외관상 완전히 바뀌는걸 볼수있습니다.
기본프로그램들도 테마별로 모양이나 아이콘등이 바뀌구요...
신기하게 따로설치한 몇몇 유명 프로그램들의 아이콘도 바뀝니다.
전 아이폰 테마들이 깔끔하고 예뻐서 아이폰테마만 있네요.;;
다른 깔끔하고 예쁜테마들도 많습니다.

 

 
 


사실 내년에 나올 아이폰 새버전 전까지 쓸만한 땜빵용으로 산건데 가격대비 성능 상당히 만족합니다.
쓰고보니 장점만 나열한것같은데... 단점이 지금 기억이 안납니다. 생각나면 나중에 추가할께요...-ㅁ-;;
아이폰 나오는거봐서 지금이랑 별다른거 없으면 그냥 계속 쓸까봐요...-_-a

[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review&no=19216 ]

추천 112

다른 의견 0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미지 넣을 땐 미리 보기를 해주세요.)
직접적인 욕설 및 인격모독성 발언을 할 경우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이모티콘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