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IT/테크 소식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뽐뿌뉴스, 아크로팬, 테크홀릭, 잡플래닛 기사는 제휴를 통해 제공받고 있습니다.)
LG전자, 2021 한국IR대상서 코스피 부문 최고상 영예
아시아경제 기사제공: 2021-10-14 10:00:00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LG전자가 한국IR협의회가 주관하는 '2021 한국 IR 대상'에서 최고상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LG전자는 14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2021 한국 IR대상' 시상식에서 코스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LG전자는 지난해 우수상을 차지한데 이어 올해까지 최근 3년 연속 수상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IR활동을 펼쳐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안정적인 투자기반을 확보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IR협의회는 2001년부터 매년 효과적인 IR활동을 통해 자본시장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임직원을 선정해 한국IR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수상 기업은 IR활동 전반에 대해 애널리스트, 기관투자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LG전자는 주요 경영진이 정기적으로 애널리스트들과 만나 회사의 사업 방향성과 현황을 공유하고 시장의 의견을 경청하고 있다.


올해 LG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다양한 비대면 방식을 활용해 애널리스트, 기관투자가 등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기업 활동을 적극 알려왔다.
지난해 말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 합작법인 설립과 올 4월 휴대폰 사업 종료 등 기업 가치 평가에 큰 영향을 미치는 안건에 대해서는 능동적으로 콘퍼런스콜을 실시한 바 있다.


또 LG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연관된 IR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올해부터 전자투표제를 도입해 주주 의결권을 강화하고 다양한 ESG 콘퍼런스에 참여해 회사 ESG정보를 충실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지난해부터 디지털전환을 적용한 IR 활동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IR활동을 정량적으로 분석할 수 있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IR 활동을 관리할 수 있다.


배두용 LG전자 대표이사 겸 CFO는 "주주 중심의 경영 방침과 실행 의지를 적극 알리며 시장 참여자와의 신뢰를 강화하는 가운데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시아경제(www.asiae.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 0

다른 의견 0

  • 욕설,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