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IT/테크 입니다.

방송/연예뉴스 | 스포츠뉴스 | 정치뉴스 | 사회뉴스 | 라이프뉴스 | 뉴스참여 | 북마크 아이콘

IT/테크 소식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뽐뿌뉴스, 아크로팬, 테크홀릭, 잡플래닛 기사는 제휴를 통해 제공받고 있습니다.)
라이프시맨틱스, 의료산업박람회에서 AI 기반 신규 진단 솔루션 선봬
분류: 뽐뿌뉴스
이름: 뽐뿌뉴스


등록일: 2022-10-04 16:01
조회수: 40


newhub_20221004160010704822.jpg (64.9 KB)



newhub_20221004160010704822.jpg

디지털헬스 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2022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에 참가해 신규 진단 소프트웨어 3종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사진=라이프시맨틱스]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HOSPITAL 2022'에 참가해 인공지능(AI) 기반 신규 고혈압·피부질환 솔루션 3종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라이프시맨틱스는 닥터앤서2.0 사업을 통해 구축한 △일상혈압 분석 진단과 혈압관리에 따른 예측 소프트웨어(SW) △부위별 피부 영상 기반 피부암 감별진단 보조 SW △남성형 탈모 치료 계획 수립을 위한 모발밀도 분석 SW 등 3종의 의료 솔루션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남대학교병원과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된 혈압 예측 SW는 고혈압 환자의 치료·관리 계획 수립을 돕는 통합 솔루션이다.
환자가 8주 동안 가정혈압 기록 모바일 앱을 통해 혈압을 기록하면,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1~4주 후 차기혈압 예측, 고위험군 판별, 약제용량 관리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SW는 환자가 주도적으로 측정한 데이터와 임상 데이터를 연동 가능하다는 점에서 고혈압 합병증 발생률을 감소하는데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피부질환 SW 2종은 경북대학교병원과의 협업으로 구축했다.
피부암 감별진단 보조 SW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피부 이미지를 판독해 양성종양, 악성흑생종 등의 피부암 여부를 감별해준다.
별도의 영상장비 필요 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피부암을 조기 발견하는데 유용하다.
모발밀도 분석 SW는 면도된 두피 이미지를 대상으로 모발 수를 추정해 모낭을 탐지하고 이식 가능한 모발 수 추정과 모발밀도 등을 면밀하게 분석한다.
김응희 라이프시맨틱스 ICT연구소 연구개발팀장은 "혈압, 피부, 탈모 등 대중적인 질환에 대한 사회적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병환의 조기 감별과 치료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SW를 선보이게 됐다"며 "라이프시맨틱스는 닥터앤서 2.0 공동관에 출품된 13개 제품 가운데 가장 많은 소프트웨어를 출품하면서 AI 기반 디지털헬스 기술력을 인정받은 만큼 향후 관련 사업에서 성공적인 성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닥터앤서 2.0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AI 기반 정밀 의료 솔루션이다.
질환 예측, 진단, 치료, 관리를 지원하는 AI 기반 의료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주요 병원과 ICT 기업이 모인 컨소시엄 형태의 프로젝트다.
라이프시맨틱스는 2018년부터 2021년 3월까지 닥터앤서 1.0을 통해 약 80~85% 수준의 전립선암 발생 위험에 대한 정확도를 예측할 수 있는 '전립선암 예측 알고리즘'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바 있다.

아주경제=이상우 기자 lswoo@ajunews.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주경제(www.ajunews.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추천0 다른 의견0

  • 욕설,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짤방 사진  익명요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