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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 동안 5억 병 이상 팔렸다” ‘제로 슈거 소주’ 새로, 올해 판매도 술술

과당 쏙 빼고 증류식 소주 첨가
부드럽고 깔끔한 맛으로 인기몰이
유튜브 웍스 등 광고 대상서 3관왕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9월 중순 첫 선을 보인 새로(사진)가 제로 슈거(Zero Sugar) 소주의 대표주자로 자리잡고 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또한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다.
새로는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담은 도자기의 곡선미와 물방울이 아래로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해 한국적이며 현대적인 감성을 녹임과 동시에 투명병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특히 부드러운 목넘김과 알코올 특유의 향이 덜해 마시기 편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이를 토대로 출시 4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돌파했으며, 출시 7개월여만에 누적 판매 1억병마저 넘어섰다.

새로의 상승세는 계속 이어져 출시 2년여만인 지난해 10월엔 누적판매 5억병을 돌파했다.
같은해 봄엔 진짜 살구 과즙을 더한 새로 살구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새로는 한국의 전래동화부터 최근의 영화, 드라마에서 다양한 느낌의 매력적인 존재로 등장하는 구미호에서 따온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출시 때부터 브랜드 앰배서더 캐릭터로 선정하고, 제품 전면에 배치해 기존 소주 제품들과의 차별되는 이미지를 부여했다.

새로의 다양한 캠페인은 2024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광고 시상식 중 하나인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와 같은 광고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새로는 살구 과실향을 맡는 구미호 일러스트를 삽입해 브랜드 연속성을 이어간 라벨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이같은 패키지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25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국내 소주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새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주의 대표 주자로 자리잡기 위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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