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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국가산업대상 2개 부문 동시 수상


브랜드 전략 및 주유소 부문 1위

이영호 에쓰오일 영업전략부문장(오른쪽)이 17일 열린 2025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산업정책연구원 박기찬 원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쓰오일
이영호 에쓰오일 영업전략부문장(오른쪽)이 17일 열린 2025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산업정책연구원 박기찬 원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쓰오일

[더팩트ㅣ장혜승 기자] 에쓰오일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5 국가산업대상에서 6년 연속 브랜드전략 부문 1위, 5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국가산업대상은 총 34개 부문(경쟁력 14개, 산업 20개)에서 우수한 경영능력과 차별화된 제품, 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강화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에쓰오일은 소비자의 주유 패턴에 맞춘 체계적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만족을 강화하고 있다. 에쓰오일의 모바일 주유 앱인 'MY S-OIL'은 저렴한 주유소 검색, 쿠폰 사용, 포인트 적립, '빠른주유' 서비스 등 주유 관련 다양한 기능들을 간편하게 제공하며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다.

또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와 엄격한 품질관리 체계를 통해 고객만족을 높이고 있다. 아울러 메가커피, 이마트24 편의점, 최신식 노브러쉬 자동세차 워싱데이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주유소를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특히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해 친근하고 호감 가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구도일은 TV광고, SNS 숏폼 영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애니메이션 '폴라레스큐 : 슈퍼가디언즈'를 통해 어린이와 가족 등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진정성과 창의성에 기반한 고객중심 마케팅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가치 개발을 통해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zzang@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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