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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뱅크 앱 거래 1시간 중단됐다가 정상화… 전산상 이유

iM뱅크 모바일 앱과 자동화기기(ATM) 등을 이용한 일부 거래가 1시간 넘게 중단됐다가 정상화됐다.

사진=iM뱅크 모바일 앱 캡처
18일 은행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32분쯤 모바일 앱과 ATM을 이용한 일부 거래가 중단됐다가 오후 4시10분쯤 정상화됐다.

거래가 중단됐을 때 내부 전산망은 정상적으로 작동해 창구에서 iM뱅크 계좌에 대한 입출금 등의 업무 처리는 가능했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은행 관계자는 “외부거래 대량 유입으로 데이터베이스에 지연이 생겨 일부 거래가 중단된 것으로 추정한다”며 “정확한 이유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배소영 기자 soso@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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