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보험업체들이 광고를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보험업체 이용규칙]
[치매보험] 나보다 남겨진 가족들에게 고통을 안겨주는 치매... 제대로 대비하고 있으신가요?
이름: 보험--아빠


등록일: 2019-07-09 17:58
조회수: 319 / 추천수: 0


hands-4051469_1920.jpg (185.3 KB)



 

hands-4051469_1920.jpg

 


 

12분마다 1명씩 발생하고,

우리나라에만 70만명이 넘는 환자가 존재합니다.


연간 평균 간병비 2,074만원이나 들며,

이 질병에 걸린 환자를 돌보기 위해

매일 6 ~ 9시간을 소비해야 하는...


이 질병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신가요?


이 질병은 바로‘치매’입니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2017년 전체 인구 중 노인 인구의 비율이 14%를 넘어가는 고령사회에 진입했다고 합니다.


노인인구의 비율이 늘어나면서 대표적인 노인성 질병인 치매발생률 또한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출처 : 중앙치매센터


2018년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7,389,480명으로 추정치매환자수는 750,488명이며 노인인구의 10.16%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니 치매는 더이상 남의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2007-2017년 치매질환 수진자 및 진료비 >


출처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07-2017 요양급여비용 청구자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치매질환 진료경향 분석



늘어나고 있는 치매 환자수 만큼 치료,

재활 및 요양에 지출되는 비용도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로 치매환자가 늘어난다면

2025년에는 100만명, 2043년에는 200만명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2017년에만 치매환자를 관리할 때 발생하는

진료비, 간병비, 재활치료비 등이 약 15조정도 발생했으며,

환자 1인당 부담하는 비용이 연간 2천만원 넘게 발생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렇듯 치매 간병비 부담이 크고, 치매환자 간병으로 근로시간 단축이 되어 수입이 줄거나 없어질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이 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치매보험에 가입하여 대비를 해두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현재 시중에 다양한 치매보험이 판매되고 있어 어떤 상품을 선택하여 가입할지 고객님들의 고민도 많습니다. 아래 ‘3가지 중요젼을 잘 기억하신다면 보험료는 합리적이고 보장받을 확률이 큰 치매보험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경증’치매진단비 위주로, 보장은 90세이상으로 준비해주세요.


치매진단비의 경우 치매정도를 평가하는 CDR 척도(임상치매평가척도)와 뇌 MRI검사 등으로 판단을 하게 되며 0단계부터 5단계까지 나뉩니다.


단계가 높아짐에 따라 치매정도가 심해지는 것을 뜻하는데, CDR척도 1점부터 경증치매로 평가하며, 2점은 중증도, 3점부터 5점까지는 중증치매로 평가합니다.



<치매환자 구성비율>

출처 : 중앙치매센터 2017연차보고서


발생확률을 기준으로 최경도 치매 17.4%, 경증 치매 41.4%, 중증도 치매 25.7%, 중증 치매 15.5%의 비율로 구성되어 있으니 중증치매를 보장하는 상품보다는 ‘경증치매’‘중증도치매’를 진단받았을 시 보장을 크게 해주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고객에게 유리합니다.


보장기간은 90세 이상까지 설계하는 것이 중요한데, 치매환자의 70%가 90세 이전에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손해보험사 치매보험 예시>


<생명보험사 치매보험 예시>




두번째, 보험료를 납입하는 기간 중에는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치매보험으로 가입해야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를 납입하는 기간 중에 보험을 해지 했을 시 해지환급금이 없는 보험을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보험’이라고도 하는데요. 보험료를 납입하는 기간 중에 보험을 해지를 했을 시 해지환급금은 없지만 일반보험 대비 보험료가 약 30%정도 저렴합니다.


납입기간 중에 혹시나 해지했을 시 손해가 크기 때문에 보험료가 부담이 되지 않는 수준에서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치매보험으로 준비하시는 게 합리적입니다.




세번째, ‘지정대리청구인’제도를 활용하세요.


‘지정대리청구인’제도란 보험 계약자, 피보험자, 수익자가 모두 동일한 경우 보험금청구를 대리 청구인을 지정할 수 있는 제도를 의미하며, 보험금도 대신 받을 수 있습니다.


치매증상이 있다면 본인 스스로 보험금 청구를 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대리청구인을 지정해두어 보험금 청구에 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들을 비교하여 따져보고 가입해야 합리적이고 보장이 넓은 치매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으신데요. 다양한 상품구조와 보장내용의 차이로 인해 고객님들께서 직접 상품 하나씩 비교하기가 어렵습니다.


치매보험에 가입할 때는 전문가를 통해 다양한 보험상품들의 보장을 비교하고 따져보고 가입해야하지 지인에게 추천을 받거나 상품을 비교하지 않고 가입한다면 가입자만 손해를 볼 확률이 큽니다.


전문가를 만나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상담신청을 남겨주세요. 전문적이고 친절한 상담을 통해 고객님께 가장 적합한 치매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도록 상품비교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치매보험 실시간 상담신청 클릭!!

 

!!치매보험 실시간 상담신청 클릭!!







질렀어요

추천 0

다른 의견 0

구매후기 쓰기

  • 욕설, 상처를 줄 수 있는 댓글은 삼가주세요.
이모티콘 사진  익명요구    다른의견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