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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급반 자유형 고수님들 질문있어요 9
이름: 뽀카뿌카


등록일: 2022-06-19 19:14
조회수: 973





이제 배운지 석달 다돼갑니다.


몸풀기로 코치님이 25m풀 3바퀴나 4바퀴 시작시키는데 4바퀴는 좀 힘들지만 안쉬고 중급 누나들따라 하고 완주는 했는데..


 


자유형 롤링시 오른쪽 호흡을 하면서 롤링하면서 팔로 물을 잡고 밀어낼땐 어깨에 힘쓰는게 덜한데 


왼팔은 조금 피곤하네요. 왼팔쪽도 오른쪽 스트록하는것만큼 사이드 킥 자세로 틀어줘야하나요? 


 


우측 호흡땐 사이드킥 자세로 쭉 밀고 더 멀리가는 느낌은 듭니다


 


양쪽 밸런스를 맞출려고 최근엔 시키지 않았지만 갈땐 우측 호흡 올땐 좌측 호흡으로 연습중입니다.


 


뺑뺑이 횟수가 늘어날수록 힘이 드니까 발이 가라앉는 느낌이 드는데 힘이 남을때도 배꼽쪽..그러니까 기립근에도 어느정도 힘을줘서 강제로라도 발을 최대한 수면쪽으로 올려주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을까요??  


 


배영 배웠고 평영도 배웠고..접영 입수웨이브까진 배우긴했는데 초창기의 진도 욕심보단 최근엔 자유형 열바퀴도는 상급반 누나들 요령에 관심이 생겼네요 그래서 오늘 자유수영가서 자유형이랑 배영 롤링 연습만 하다왔네요..

 

그리고 수경은 원래 습기가 잘 차나요..? 

새로 산것도 몇주안돼서 하다보면 습기가 ㅜ

뷰스와이픈데 손으로 문질러도 별 효과가 없네요.

안티포그액 발라도 한시간 지나면 습기차요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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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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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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