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이 지난해 별도 기준 매출 5127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4% 감소했다고 11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337억원으로 11% 증가했다.
bhc를 운영하는 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은 매출 감소한 이유로 매출이 차감되는 방식으로 계상되는 할인 판매 프로모션 비용을 들었다.
해당 프로모션 비용이 전년의 세 배 이상으로 늘었기 때문으로, 이를 감안하면 매출은 전년과 유사한 수준이라는 설명이다.

영업이익은 bhc치킨이 2023년 말 가격을 올린 데 따라 매출총이익이 늘었으며 판매관리비가 감소한 영향으로 전년보다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가격 조정 후 지난해 하반기부터 원부자재 가격이 다시 오르고 있지만 가맹본사가 최대한 부담을 감내하고 프로모션 비용을 추가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고 수익 구조를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시아경제(www.asiae.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