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가 오늘(15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스위시를 발매했다.
지난해 8월 발매한 싱글 1집 ‘큐리어스(CURIOUS)’ 이후 8개월 만의 컴백으로 2025년 활동의 신호탄을 쐈다.
‘스위시’는 달콤한 ‘스위트(Sweet)’와 매콤한 ‘스파이시(Spicy)’를 결합한 단어다.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젠지 아이콘’의 이름값을 톡톡히 해냈다.
‘스위시’는 경쾌한 리듬과 귀여운 아케이드 소스들 그리고 캐치하고 재미난 가사로 듣는 재미를 높인다.
달콤하지만 반전의 매운맛이 유니스표 ‘스위시’의 이미지를 각인시킨다.
초콜릿/타코 앤 아이스크림/김치 프라이/고추장 쿠키 등 듣기만 해도 상상력을 자극하는 새로운 맛들을 조합해 표현했다.
매콤 달콤한 매력들을 음식에 비유한 유니스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발랄함으로 반전 매력을 뽐낸다.
‘스위시’ 뮤직비디오는 장난기 넘치는 소녀들의 쿠킹 클래스가 펼쳐진다.
가사에 맞춰 등장하는 레시피와 신선한 재료들의 조합은 보는 재미를 높인다.
쨍한 영상미는 유니스의 풋풋하고 청량한 감성과 시너지를 낸다.
스쿨룩 콘셉트와 경쾌한 멜로디로 유니스만의 러블리한 매력을 극대화 한다.
중간중간 등장하는 ‘스위시’ 퍼포먼스는 포크를 연상케 하는 귀여운 손동작이 관점 포인트다.
뿐만 아니라 ‘사르르르 swicy/사르르르르르 Sweet & Spicy’ 반복되는 후렴구는 발랄한 감성을 전하면서도 묘한 중독성을 준다.
삼켜봐 Swicy
여러 가지 Recipe로
포크로 콱 맘을 가둬
알잖아 Swicy
조금 쉬워져도
아직 말야 살짝 쿵 매운 Girl
사르르르 Swicy
사르르르르르 Sweet & Spicy
사르르르 Swicy
너를 홀릴 My recipe
사르르르 Swicy
사르르르르르 Sweet & Spicy
자꾸 끌려 넌- Ah ha
![]() |
‘스위시’는 유명 프로듀싱 팀 Vendors(벤더스)가 참여여해 유니스만의 다채롭고 독보적인 색깔을 더욱 선명하게 만들었다.
더불어 퍼포먼스는 안무가 '루트'가 참여하여 영하고 젠지스러운 느낌을 완성, 틱톡에 최적화된 안무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스위시’를 필두로 첫사랑의 설렘을 담은 ‘'뭐해?'라는 씨앗에서’, 발랄한 에너지의 ‘땡! (DDANG!)’, 키링 문화를 녹여낸 ‘굿 필링(Good Feeling)’, 갑작스레 찾아온 첫사랑의 감정을 봄비에 빗대 표현한 ‘봄비’까지 다섯 곡이 수록됐다.
앞서 젠지의 키치함을 담은 ‘슈퍼우먼’, 젠지의 당당함을 드러낸 ‘너만 몰라’로 젠지 아이콘으로 도약했다면 ‘스위시’로 젠지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스포츠월드(www.sportsworldi.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