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경제뉴스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삼성증권 "여행·유학자금도 'mPOP'에서 환전하세요"
아시아경제 기사제공: 2025-01-14 14:01:52

앞으로 삼성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인 '엠팝(mPOP)'에서도 바로 환전이 가능해진다.
증권 투자뿐만 아니라 여행이나 유학 등 목적의 일반 환전 업무까지 모두 처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삼성증권은 기획재정부로부터 일반환전 인가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기획재정부가 2023년 7월 증권사(종합금융투자사업자)도 개인·기업 고객 대상 일반환전 업무가 가능하도록 외국환거래규정을 신설한 이후 증권사들은 지난해부터 일반환전 업무 인가를 신청, 취득해왔다.


일반환전 업무를 위한 일정 요건에는 환전 업무에 관한 내부통제 조직과 역할 마련 여부, 전신환 환전 관련 전산 설비 구축 현황, 규정 준수를 위한 절차 마련 여부 등이 포함돼 있다.


삼성증권은 연내에 환전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활용하면 증권투자를 위한 환전과 여행/유학비용 등을 위한 환전도 모두 처리할 수 있다.
개인투자자뿐만 아니라 기업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삼성증권의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연내 제공하고자, 고객 선호도 조사 등을 준비 중"이라며 "증권사의 강점을 살린 환전/외환 서비스를 기업고객과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단계별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시아경제(www.asiae.co.kr)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공유버튼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에디터
HTML편집
미리보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