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최규리 기자] 최근 상조업계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서 이종산업 간 제휴가 활발하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기존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보람상조는 현대렌탈서비스와 전략적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현대렌탈서비스는 생활건강가전 렌탈 및 사후관리 서비스에 강점을 지닌 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보람상조의 가전결합상품 ‘라이프플랜’에 제품 공급과 위탁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라이프플랜’은 상조 서비스에 가전 렌탈을 결합한 상품으로, 고객이 필요에 따라 장례, 여행, 웨딩 등으로 전환 가능한 서비스다.
이번 제휴는 단순 제품 공급에 그치지 않고, 양사의 강점을 활용한 새로운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검토하는 협력 확대의 계기가 될 전망이다. 보람상조는 이종산업 제휴를 통한 시장 확대와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상품 개발로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보람상조는 유통 채널 확장과 서비스 가치를 제고하고, 현대렌탈서비스는 상조와의 결합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의 전략적 제휴는 고객 만족도 향상과 비즈니스 성과 증진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현대렌탈서비스와의 협력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협력과 혁신을 통해 업계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gyuri@sportsseoul.com
|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스포츠서울(www.sportsseoul.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