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년소상공인은 세대를 넘어 오랫동안 사랑 받으며 지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우수 소상공인 대표 브랜드로, 중기부는 2018년부터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육성사업'을 통해 총 2288개사(백년가게 1357개사, 백년소공인 931개사)의 백년소상공인을 선정해 지원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1월 발표한 '백년소상공인 육성전략'의 후속 조치다.
주요 내용은 △백년소상공인 공동브랜드 상품개발 △국내외 유통판로 개척 및 수출 지원 △백년소상공인 원재료 등의 안정적인 수급을 위한 식자재 공동납품 지원 △백년소상공인 브랜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이다.
롯데웰푸드는 국내 대표 식품유통 대기업으로서, 전문적인 상품 기획 및 유통망, 마케팅 역량을 활용해 백년소상공인의 우수 제품이 대형 유통채널에 입점하고,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백년가게의 전통 레시피들을 롯데웰푸드의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인 '식사이론'과 접목해 새로운 성정 기반 확충에 주력한다.
오영주 장관은 "대기업과 소상공인이 연대와 협력을 통해 서로의 강점을 살리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다양한 상생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영구 롯데웰푸드 부회장은 "백년소상공인이 쌓아온 소중한 전통과 맛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아주경제=정연우 기자 ynu@aju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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