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주 고객층서 건강식품·뷰티 관련 소비 확산
충성 고객 모집 및 브랜드 성장 극대화 위해 전문관 오픈
![]() |
SK스토아가 건강식품·뷰티 전문관인 '헬씨&'을 오픈한다. /SK스토아 |
[더팩트 | 문은혜 기자] SK스토아는 모바일 앱에 건강식품·뷰티 전문관인 '헬씨&'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TV홈쇼핑 주 이용 고객층 사이에서 건강식품과 뷰티 관련 상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SK스토아 판매 실적 분석 결과 지난 1~2월 건강식품과 뷰티 상품의 총 주문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2%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SK스토아 관계자는 "건강과 자기관리를 중시하는 소비 문화가 TV홈쇼핑 주 고객층 사이에서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SK스토아는 '헬씨&' 전문관을 통해 인기 브랜드를 모아 특가에 선보인다. 또한 다양한 건강과 뷰티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특가 영역에서는 적립 프로모션, 브랜드 기획전 등을 진행하며 종근당건강, 홀베리, LG생활건강 등 각종 인기 브랜드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구매 금액 5% 적립금 지급 행사를 상시 운영하며 충성 고객을 모으는 전략을 펼친다.
계절·이슈·기능 별로 건강 관리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매거진 형태의 콘텐츠도 제공한다. TV홈쇼핑의 장점을 살려 쇼호스트가 소개하 듯 상품 및 관련 정보를 상세히 제공할 계획이다.
SK스토아는 '헬씨&' 오픈을 기념해 특별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종근당건강 헬씨칸, 정관장 홍삼진고, 실크테라피 등 상품을 최대 38% 할인가에 선보이고 5% 적립금도 지급한다.
윤화진 SK스토아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최근 TV홈쇼핑 시장에서는 건강식품과 뷰티 관련 상품의 판매가 두드러지며 스타 브랜드가 많이 탄생하고 있기에 이번 전문관을 오픈하게 됐다"며 "인기 상품을 TV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고객에게 더 합리적인 조건으로 선보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