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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문구 동양생명 대표 "고객 중심 경영 리더십 강화해야"

동양생명이 지난 21일 서울 종로구 소재 동양생명 본사 대회의실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객중심경영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문구 대표이사를 비롯해 주요 유관부서 임직원 약 25명이 참석했다.



동양생명은 이날 선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소비자보호, 고객서비스, 보험금 심사 등 대고객 접점 부서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서혜연 상무(CCO)가 TF의 최고책임자로 임명됐다.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도 발표했다.


TF는 향후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관련 제도와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개선해 기존보다 강화된 소비자 중심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이날 선포식에 참석한 이문구 대표이사는 “당사는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를 미션으로 지난해까지 7년 연속 한국산업서비스품질(KSQI) 최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되는 등 고객중심경영을 적극 실천해오고 있다”며 “이번 선포식을 기점으로 고객 중심 경영 리더십을 한층 더 강화하고 고객 의견에 기반한 CCM 운영체계를 구축해 고객과 함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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