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경제뉴스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한화비전, 매장 관리 설루션 '키퍼' 출시…소상공인·자영업자 '도움'


CCTV?구매·사업장 실시간 모니터링·직원 출퇴근 관리 한번에

한화비전은 매장 보안 기능과 직원 관리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매장 관리 설루션 키퍼를 공식 출시한다. /한화비전
한화비전은 매장 보안 기능과 직원 관리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매장 관리 설루션 키퍼를 공식 출시한다. /한화비전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한화그룹 영상 보안 설루션 기업 한화비전이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매장 지킴이 '키퍼(keeper)'를 공식 출시한다.

한화비전은 오는 28일 매장 보안 기능과 직원 관리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매장 관리 설루션 키퍼를 공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키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CCTV 구매부터 사업장 실시간 모니터링, 직원 출퇴근 관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기존 CCTV 렌탈 상품은 요금제가 불투명하고 약정 기간이 길어 사업주에게 불리한 측면이 많았다. 한화비전은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리적인 비용으로 보안 서비스는 물론 직원 관리까지 할 수 있는 키퍼를 출시했다.

키퍼는 도난, 분실, 안전사고 등이 발생했을 때 사용자가 신속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확인하고 특정 시점의 영상을 손쉽게 돌려볼 수 있다. 400만 화소 QHD 화질, 역광·야간 보정 기술로 열악한 환경도 또렷한 영상을 담을 수 있다.

경비 모드를 실행하면 사람이나 물체의 움직임과 문 열림 감지 알람을 받을 수 있다. 앱에 매장 운영시간을 입력하면 맞춤형 보안 설정이 가능하다. 한화비전 카메라와 사물인터넷(IoT) 설루션 기업 아카라라이프의 최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키퍼 앱을 통해 인사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근로 계약서 작성과 출퇴근 등록, 급여 자동 계산 등을 앱에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사업주가 직원 정보를 등록하고, 직원이 '키퍼 파트너스' 앱을 설치하면 곧바로 적용된다.

한화비전은 사업주와 직원 간 신뢰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QR코드를 통해 출퇴근을 등록하고, 근로 스케줄 변동 때는 앱을 통해 반영할 수 있다. 퇴근이 늦어지면 자동으로 초과 근무가 등록돼 급여 계산과 연동된다.

키퍼는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큰 규모의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도 용이하다. 한화비전은 오는 28일부터 키퍼 앱을 통해 키퍼 보안 서비스를 공식 판매한다. 직원 관리 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출시한다. 하반기 중 출입문 원격 제어 기능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화비전 관계자는 "키퍼는 단순 보안을 넘어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설루션이 될 것"이라며 "향후 소상공인의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를 선보여 '상생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bell@tf.co.kr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에디터
HTML편집
미리보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