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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주얼리·워치 잘나가네…갤러리아, 관련 매출 두 자릿수 성장


트렌드 반영한 럭셔리 주얼리·워치 조닝 확대 효과
신규 입점·리뉴얼로 경쟁력 강화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 2019년부터 2024년까지 럭셔리 주얼리·워치 매출이 연평균 21% 증가했다. /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 2019년부터 2024년까지 럭셔리 주얼리·워치 매출이 연평균 21% 증가했다. /갤러리아

[더팩트 | 문은혜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럭셔리 주얼리·워치 부문에서 5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집계에 따르면 지난 2019년부터 2024년까지 럭셔리 주얼리·워치 매출은 연평균 21%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럭셔리 주얼리·워치 부문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5%로 2019년(8%)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올해 1~2월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30% 이상 증가하며 전체 매출의 19%에 달했다.

이러한 성장세는 서울 명품관을 중심으로 이뤄진 프리미엄 전략 때문이라는 것이 갤러리아의 설명이다. 트렌드를 반영한 럭셔리 주얼리·워치 조닝 강화, 국내 최고가 주얼리 전시 등 행사 확대 영향으로 분석된다. 최근 몇 년간 명품 소비 트렌드가 가방 중심에서 보석과 시계로 확대되는 흐름을 반영해 관련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한화갤러리아 명품뷰틱팀 관계자는 "유행의 영향을 상대적으로 덜 받는 럭셔리 주얼리·워치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가격 인상과 함께 ‘오늘이 가장 저렴한 날’이라는 소비자 인식이 퍼지면서 구매 고객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올해도 럭셔리 주얼리·워치 부문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올해 상반기 서울 명품관에 스위스 명품 시계 '모저앤씨'(H.Moser&Cie)와 독일 보석 브랜드 '벨렌도르프'(Wellendorff)를 선보인다. 모저앤씨는 높은 기술력과 현대적인 디자인에 위트를 더하는 시계 브랜드다. 벨렌도르프는 1893년에 독일 포르츠하임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독보적인 금 세공 기술을 지녀 궁극의 정밀함과 정교한 디테일이 특징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신규 럭셔리 주얼리·워치 브랜드의 입점을 다양하게 검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명품 트렌드를 선도한 노하우를 살려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브랜드 발굴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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