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고급 엔진오일 시장 개척 경쟁력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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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엔진오일 부문에서 윤활유 브랜드 지크ZIC)가 27년 연속 1위에 올랐다. SK엔무브 글로벌 광고 영상 스틸컷. /SK엔무브 |
[더팩트ㅣ장혜승 기자] SK엔무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엔진오일 부문에서 윤활유 브랜드 지크(ZIC)가 27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지크는 1995년 국내 정유업계 최초의 윤활유 브랜드로 출발해 30년간 국내 엔진오일 시장의 고급화를 이끌었다.
유럽 엔진오일 규격(ACEA), 미국 엔진오일 규격(API)을 비롯해 자동차 제조사들의 까다로운 제품 규격을 만족시키며 전 세계 60여개 국으로 판매를 확대해 왔다. 지난 2023년에는 전기차 전용 윤활유 브랜드 지크 이플로(ZIC e-FLO)도 출시했다.
SK엔무브는 올해 지크 출시 30주년을 맞아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필리핀, 아랍에미리트(UAE) 등 다양한 국가에서 고객 대상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상혁 SK엔무브 e-Fluids사업실장은 "대한민국 엔진오일 시장의 고급화를 이끌어온 지크는 좋은 품질과 고객 친화적 서비스로 30년간 꾸준히 고객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의 지위를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zzang@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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