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경제뉴스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특징주]엑스페릭스, 스마트 여권 판독기 글로벌화 기대감에 강세

엑스페릭스가 장 초반 강세다.
회사의 주력 제품인 스마트 여권 판독기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투자심리를 자극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4일 오전 9시 8분 엑스페릭스는 전 거래일 보다 27.11%(835원) 뛴 3915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한때 상한가를 찍기도 했다.


앞서 엑스페릭스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 전시컨벤션센터 IFEMA에서 열린 세계 최대 공항 산업 전시회 'PTE 2025'에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PTE는 120여 개국에서 1만명 이상의 공항 및 항공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35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해 최신 기술과 혁신 솔루션을 선보이는 자리다.
엑스페릭스는 전시 기간 이지어(easier) 등 글로벌 파트너사 키오스크에 자사 여권 판독기를 탑재해 시연을 진행하며 눈길을 끌었다.


엑스페릭스는 현재 국제 항공 IT 솔루션 기업인 SITA의 공식 인증을 획득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 중이다.
엑스페릭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협력 가능성을 확대하고, 자사의 기술 경쟁력을 널리 알릴 뜻깊은 기회였다"며 "현재 SITA 인증 진행 중으로, 이를 통해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엑스페릭스는 지난달 21일 충청북도가 추진하고 있는 오창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사업 지원을 위해 충청북도, 퓨리오사AI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김진영 기자 camp@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에디터
HTML편집
미리보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