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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동네GS, 사전예약 매출 급증…"미리 주문, 편하게 수령"


화제성 높은 이슈 상품 기획전 인기
도시락?샐러드 중심 간편식 예약주문도 크게 증가


'우리동네GS' 앱에서 제공하는 사전예약 서비스의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했다. /GS25
'우리동네GS' 앱에서 제공하는 사전예약 서비스의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했다. /GS25

[더팩트 | 문은혜 기자] GS25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우리동네GS'에서 제공하는 사전예약 서비스의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전예약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앱에서 미리 주문 및 결제하고 편리한 시간에 수령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신상품 및 IP(지적재산권) 제휴 상품, 화제성 높은 이슈 상품 등을 선보이는 '기획전'과 도시락, 김밥 등 간편식을 상시로 예약해 수령할 수 있는 '예약주문'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SNS를 중심으로 '이슈', '신상', '한정' 키워드가 최근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운데 브라운관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한 기획전 상품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에는 △모남희 △두바이초콜릿 △경탁주 △헬리녹스 △엔하이픈·르세라핌 앨범 등이 흥행을 이끌었으며 올해 1분기에는 △이균참외미나리주 △오징어게임 게임세트 △캐치티니핑 문구세트 △엔믹스·호시우지 앨범 등이 매출 견인차 역할을 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200여 개의 사전예약 기획전이 진행됐으며 올해 1분기에만 벌써 80개 이상의 기획전이 운영됐다.

고물가로 인한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 현상이 심화되면서 편의점 도시락이나 샐러드 등 간편식으로 식사를 해결하려는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예약주문 카테고리 내 간편식 매출은 올해 1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4.2% 늘었다. 카테고리 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도시락 64% △샐러드 15% △샌드위치·햄버거 9% △김밥 8% △주먹밥 4%로 나타났다.

전진혁 GS리테일 O4O부문장은 "사전예약과 더불어 퀵커머스, 와인25플러스 등 우리동네GS 앱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올해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 400만명 돌파 및 업계 1위 모바일 앱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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