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메이시스닷컴'에 입점 완료
미국서 연평균 20% 성장세 기록
![]() |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설화수가 미국 메이시스 백화점에 입점한다. 사진은 메이시스 백화점 뉴욕 플러싱점에 입점한 설화수 매장의 모습. /아모레퍼시픽 |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설화수는 미국 백화점 체인인 메이시스에 입점했다고 17일 밝혔다.
메이시스 백화점은 지난 1858년에 뉴욕에 설립된 백화점으로 미국 전역에 420여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설화수는 지난 2월 메이시스 온라인 채널 '메이시스닷컴'을 시작으로 지난달 뉴욕 '플러싱점'과 LA '산타 애니타점',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점'에 입점했다.
설화수는 윤조 에센스, 자음생 크림, 진설 크림 등의 대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입점 매장을 점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아모레퍼시픽은 미국 럭셔리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 2010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설화수는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약 20%에 이르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미국 주요 도시의 세포라 매장과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설화수 관계자는 "60년 인삼 연구에 기반한 설화수의 홀리스틱 뷰티 철학은 웰니스와 건강한 피부를 추구하는 미국 뷰티 시장의 트렌드에 적합하다"며 "메이시스 백화점 입점을 통해 K-뷰티에 점차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미국 럭셔리 고객에게 홀리스틱 뷰티 철학을 전파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