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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번 더 엄선"…컬리, 신선식품 프리미엄관 '더퍼플셀렉션' 론칭


정육·수산·과일 등 6개 카테고리 300여 개 상품 구성
신선함·지속가능 가치·경험 확장 등 기존 품질 넘어서는 상품 발굴


컬리가 신선식품 프리미엄관 '더퍼플셀렉션'을 론칭했다. /컬리
컬리가 신선식품 프리미엄관 '더퍼플셀렉션'을 론칭했다. /컬리

[더팩트 | 문은혜 기자] 컬리는 신선식품 프리미엄관 '더퍼플셀렉션'을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더퍼플셀렉션은 엄선한 상품만 취급하는 컬리가 신선함과 지속가능한 가치, 경험의 확장 등을 기준으로 한 번 더 선별한 프리미엄관이다. 컬리의 기존 기준을 뛰어넘는 상품들로 정육과 수산, 과일, 채소, 쌀, 건·견과 등 6개 카테고리, 300여 개 상품으로 구성했다.

정육은 컬리 자체 브랜드 'PPUL'처럼 한우 1++ 중에서도 마블링 지수가 8~9 등급인 상품을 준비했다. 보통 마블링 지수가 8등급 이상인 상품은 고급 다이닝 레스토랑 등에서 주로 사용된다. 수산은 제철 어종별 산지와 항구를 물색해 당일 입항한 원물 중 가장 좋은 상품만을 엄선했다. 두 카테고리 상품들은 지속가능한 가치 실현을 위해 동물복지와 친환경 어업 여부 등도 함께 고려했다.

과일과 채소도 품질을 한 층 더 강화된 상품만 모았다. 과일의 경우 유명 산지의 제철 과일을 더 달콤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컬리 상품보다 평균 +1 브릭스 높은 과일만 선별했다.

친환경으로 재배된 작물과 함께 미쉐린 레스토랑에서 접할 수 있었던 독특한 풍미와 식감의 채소도 구매할 수 있다. 유기농 케일과 친환경 비트, 샐러리, 파프리카 등과 같은 익숙한 채소부터 미식 경험을 넓혀줄 레드쏘렐, 파스닙 등을 준비했다.

더퍼플셀렉션에서는 쌀과 건·견과류도 고품질 상품으로 엄선했다. 쌀은 찰진 맛을 위해 도정일자와 방법, 품종 등을 꼼꼼하게 체크했다. 현재 판매 중인 7일 향미 상품의 경우 도정 후 7일 이내의 상품만 배송된다.

전미희 컬리 온사이트마케팅 그룹장은 "컬리의 기존 선별 기준을 넘어서는 가장 좋은 상품을 더퍼플셀렉션에 모았다"며 "한 층 더 강화된 상품력과 큐레이션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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