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경제뉴스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농심, 日 반다이와 '라면 키링' 출시…글로벌 시장으로 확대


한글 디자인 적용해 캡슐토이 제작
중국, 인도, 필리핀, 미국 등 순차적 진출


농심이 일본 완구회사 반다이와 협업해 라면 키링을 제작했다. /농심
농심이 일본 완구회사 반다이와 협업해 라면 키링을 제작했다. /농심

[더팩트|우지수 기자] 농심은 일본 대표 완구회사 '반다이'와 협업해 농심 라면 한글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한 키링을 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농심은 지난 2022년부터 일본 현지에서 반다이와 함께 농심 라면 키링이 들어간 캡슐토이를 제작했다. 지난 3년간 현지인은 물론 해외 관광객 사이에서 농심 라면 캡슐토이가 큰 인기를 끄는 것을 확인한 농심은 올해부터 글로벌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글로벌 버전은 한글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 라면 감성을 유지하고 한글 패키지를 선호하는 해외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전략이다.

이번 농심 라면 캡슐토이는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육개장사발면 등 총 9종 패키지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국내에서는 서울 잠실, 경기 수원에 있는 반다이의 캡슐토이 전문 매장 '가샤폰 반다이 오피셜 샵'에서 판매되며 향후 중국, 인도, 필리핀 등 아시아 국가를 비롯해 미국과 캐나다, 호주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농심 브랜드를 캡슐토이라는 새로운 형태로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K라면 대표 농심 브랜드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공유버튼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좎럥큔�얜��쇿뜝占�
HTML�좎럥梨룟퐲占�
亦껋꼶梨띰옙怨�돦占쎌슜��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