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사회뉴스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한미 화생방사령부, 연합 화생방훈련 실시...北 위협 대비

 
지난 17일 리버티 포커스 훈련 중 전종율 사령관오른쪽과 미측 훈련 현장 지휘관인 미 20화생방사 건더슨 중령이 화생방 상호운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국방부
지난 17일 리버티 포커스 훈련 중 전종율 사령관(오른쪽)과 미측 훈련 현장 지휘관인 미 20화생방사 건더슨 중령이 화생방 상호운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국방부]

 
한미 화생방사령부(이하 화생방사)는 한반도 방어를 위한 정례 한미연합훈련인 ‘자유의 방패’(프리덤실드·FS) 연습의 일환으로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리버티 포커스’(Liberty Focus) 훈련을 실시했다.
 
한미 화생방사령관이 참여하는 리버티 포커스 훈련은 북한의 화생방공격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한미 화생방사는 이번 훈련을 통해 한미 공동의 화생방 대응역량과 상호운용능력을 획기적으로 강화했다.
 
한미 화생방사는 다양한 화생방상황을 상정한 도상훈련, 전술토의, 야외기동훈련(FTX) 등을 통해 한미 공동평가, 정보공유, 작전수행절차 등 연합 화생방작전 수행방안과 협력체계를 심도있게 논의했다.
 
북한의 회색지대 도발과 핵사용 위협이 증대되는 상황에서 이번 훈련은 한미 화생방사 간 상호 운용성을 개선하고 연합작전수행능력과 태세를 크게 강화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한미 화생방사는 “화생방작전 수행능력 강화를 위해 협력을 더욱 공고히하고, 최상의 화생방 대비태세를 유지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아주경제=전성민 기자 ball@ajunews.com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공유버튼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에디터
HTML편집
미리보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