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사회뉴스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한서대-진에어,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한서대와 저비용 항공사인 진에어가 26일 운항·정비 전문 자원 선발 및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진에어 사옥에서 체결된 협약은 한서대와 진에어가 정비와 운항 분야의 항공 인재를 육성하고 항공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상생 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한서대학교는 진에어와 산학협력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방침이다.


협약식에는 한서대학교 함기선 총장을 비롯해 정한석 항공부총장, 김천용 항공기술교육원장, 류종현 비행교육원장, 김세준 자유전공학부 교수 등이 참석했고, 진에어 측은 박병률 대표이사와 정훈식 운항본부장, 이동엽 정비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박병률 대표이사는 “뛰어난 교육 역량과 시설을 갖춘 한서대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항공 전문 인력의 선제적 확보를 통해 항공 안전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항공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함기선 총장은 “진에어의 운항·정비 전문 자원 선발 및 양성에 도움이 되도록 한서대학교의 선진화된 교육과 시설을 바탕으로 운항·정비 전문 자원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충청취재본부 최병민 기자 mbc46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에디터
HTML편집
미리보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