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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라노 서울패션위크 전시 성황…6억 수주 상담 실적


서울시-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 공동기획 전시

서울시는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일까지 열린 '2025 F/W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서울패션위크를 대표해 참가한 국내 패션 브랜드의 전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2025 FW 밀라노패션위크 특별전시 참여 브랜드./서울시
서울시는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일까지 열린 '2025 F/W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서울패션위크를 대표해 참가한 국내 패션 브랜드의 전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2025 FW 밀라노패션위크 특별전시 참여 브랜드./서울시

[더팩트ㅣ설상미 기자] 서울시는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일까지 열린 '2025 F/W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서울패션위크를 대표해 참가한 국내 패션 브랜드의 전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밀라노 패션위크는 세계 4대 패션위크 중 하나로, 프라다, 구찌, 베르사체 등 럭셔리 브랜드부터 전도유망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150개 이상이 참여해 60개 이상 패션쇼가 열리는 세계적인 패션 행사다. 앞서 시와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CNMI)는 지난해 2월 K-패션 브랜드의 성공적인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앙상블: 서울의 울림’(Ensemble: Voices of Seoul)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잉크(EENK, 이혜미) △본봄(Bonbom, 조본봄) △줄라이칼럼(July Column, 박소영) △므아므(MMAM, 박현) 총 4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홍익대학교 섬유미술패션디자인과 이승익 교수가 프로그램 기획과 전시 연출을 총괄하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해, 각 브랜드의 창의성과 정체성을 앙상블이라는 주제 아래 조화롭게 풀어냈다.

특히 세일즈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밀라노의 대표적인 쇼룸인 '투모로우(Tomorrow)'에서 별도의 수주 전시를 마련해 진행했다. 영국 리버티(LIBERTY) 백화점, 일본 한큐 백화점 등 글로벌 바이어들과의 활발한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총 37만 5000 유로(약 6억 원)의 수주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한편, 시는 '2025년 추계 서울패션위크(26S/S)'를 오는 9월 1일부터 7일 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EQL성수점을 비롯한 성수·한남·강남 등 주요 패션상권에서 개최한다.

모집 분야는 △패션쇼 △프레젠테이션 △오프쇼 △기업쇼 △트레이드쇼 등 5개 분야로, 모집 접수를 내달 13일까지 진행한다. 패션쇼·프레젠테이션 참여 브랜드에는 트레이드쇼에 참여기회가 부여된다. 패션위크 종료 후 별도 선정을 거쳐 하반기 밀라노 패션위크 기간 중 현지 유명 쇼룸 입점을 통한 세일즈 마케팅도 진행할 수 있다.

주용태 서울시 경제실장은 "이번 밀라노 패션위크 참가를 통해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라며 "역량 있는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들이 하반기 추계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해 해외 패션 시장을 겨냥한 의미 있는 비즈니스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효과적인 세일즈 마케팅 기회를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snow@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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