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스포츠뉴스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명백한 도발 행위” … 광주, ‘전두환 사진’ 응원 펼친 산둥에 강력 대응

사진=광주FC 제공(온라인 캡처)

프로축구 광주FC가 중국 축구팀 팬의 도발에 강력하게 대응한다.

광주는 “중국 산둥 타이산과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7차전 원정 경기에서 발생한 산둥 팬의 도발과 관련해 강력한 대응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1일 중국 지난 올림픽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4∼2025 ACLE 7차전 광주와 산둥 타이산과의 경기에서 관중석의 산둥 팬들이 원정 서포터즈석을 향해 고 전두환씨의 얼굴이 인쇄된 사진을 펼치는 도발 행위를 벌였다.

광주는 이에 대해 강력히 반발했다.
동시에 이번 사건을 단순한 팬들의 응원 방식이 아닌 광주광역시를 넘어 대한민국 전체를 조롱하고 비하하는 행위로 규정했다.

광주는 AFC에 공식 항의 서한을 제출하고 이번 사건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강력한 징계를 요구할 방침이다.
또한 경기장 내 정치적 메시지 및 도발 행위를 금지한 AFC 규정을 위반한 점을 강조하며 산둥 구단과 팬들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할 것을 촉구할 계획이다.

광주 관계자는 “해당 인물이 대한민국 현대사에서 가지는 의미를 고려할 때, 산둥 팬들의 행동은 의도적인 행동이자, 광주 시민과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깊은 상처를 주는 명백한 도발 행위”라며 “우리 구단과 팬들을 향한 부당한 조롱과 도발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강력하게 전했다.

김진수 기자 kjlf2001@sportsworldi.com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공유버튼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에디터
HTML편집
미리보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